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F80 모니터암 리뷰
    리뷰 2022. 9. 1. 20:25
    728x90

    이번에 구입한 제품은 알리발 모니터암 F80이다. 디테일한 상품명은 "2021 F80"이다. 2020년 버전에 비해서 무엇이 바뀌었는지는 모르지만(다음 그림 처럼 설명서에서 암의 하단 부분에 차이가 있다고 한다.)

     

    이 제품을 사면서 기대했던 부분은 다음과 같다.

    1. 모니터 높이 조절이 기존의 받침에 비해서 유동적이면 좋겠다.

    2. 모니터 받침 없이 사용해서 책상을 넓게 사용할 수 있다.

    3. 모니터를 좀 더 멀리서 보도록 세팅할 수 있다.

     

    위의 기대 효과중에 1번은 전혀 만족하지 못하였다. 이 제품은 높낮이 조절은 가능한 것 처럼 쓰여있지만 실제로는 나사를 돌려서 조정하여야 하는데 이 나사가 빡빡하기 그지 없을 뿐더러, 동작 범위가 저 그림과 같다는걸 말이 안된다고 느낄 정도로 높낮이 조절폭이 제한된다. 아래 그림 처럼 저 보이지 않는 나사를 돌려야 하는데 빡빡해서 제공되는 도구가 이가 나갈정도로 돌리기가 힘들고, 나사의 동작 범위가 굉장히 좁다. 위아래 높낮이 조절 폭이 26센치는 커녕 5센치도 안 움직일 것 같은 느낌? 덧붙여 설명서에서 알려주는 방향의 반대로 나사를 움직여야지 내가 의도한대로 됐다. 물론 오래되면 처진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서, 이렇게 되어 있으면 오래되도 쳐지진 않을 것 같은 것은 장점(내부에서 나사가 받치는 구조). 좌우로 움직이는 부분이나, 책상에 고정되는 부분(책상과 닿는 부위가 아주 넓진 않음) 아주 튼튼하진 못하지만 크게 문제 없을 수준인 것 같다.

     

    저렴한 가격임을 감안하면 동작이나 거치 자체는 만족스러운 수준이고, 좀 더 장기간 사용해보고 문제점은 혹시나 있다면 다시 사용기를 작성할 예정이다.

    728x90
Designed by Tistory.